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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4)
  • 작성일2004-12-06
  • 작성자 / 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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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수목원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4) 국립수목원은 방문객을 위한 “이용자의 목소리함”을 설치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시로 수렴하여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는 산림박물관 관람객으로 학생 등 단체손님이 많은 시기는 너무 많은 인원으로 혼잡하고 관람분위기가 산만하여 질서유지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노약자와 일반관람객을 위하여 박물관 전시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안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개선 내용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은 지난 10월중에 “산림박물관 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10명을 모집, 기본교육과정을 거쳐, 11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림박물관 지킴이”는 자원봉사제도로 운영되며, 노약자·장애자의 안내, 단체손님의 질서유지, 관람객의 모니터링과 간단한 해설(붙임 사진) 등을 수행합니다. 하루에 2명씩(동절기는 1명) 산림박물관 안내데스크에 대기하며, 10:00~16:00까지 근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국립수목원은 이와 같은 자원봉사체제를 확대하여 수목원 방문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선해 갈 것입니다.
첨부파일
  • 지킴이_해설_꽃누르미_ [110.8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58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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