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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 봉사센타 운영에 대한 설명
  • 작성일2004-08-23
  • 작성자 / 권**
  • 조회7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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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 국립수목원에서는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 기본적인 관람질서를 지키면서 가볍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유롭게 수목원과 각종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선진 관람문화를 정착을 위해서는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이는 불가능하오니 관람질서 유지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랍니다.


2. 국립수목원에서는 방문고객에 대한 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97년 이후의 방문 5일전 일일 5천명 제한 예약제도를 개선하여  2004년 6월 2일 부터는 일일 예약인원이 5천명에 미달하면 부족한 인원에 대하여는 1일전까지 예약을 받음으로서  방문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있으며,  동물원도 오전과 오후로 나누회 1회에  100명의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3. 국립수목원에서는 유아를 동반한 고객과 노약자, 장애인의 관람 편의를 위하여 유모차 15대, 휠체어 5대를 구입하여 매표소 옆의 봉사센타에 비치하여 무상대여토록 하고, 지역주민의 수목원에 대한 참여기회 확대 제공 차원에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광사모에 자원봉사 활동을 허용하고 자원봉사자에게는 최소한의 기본 경비를 지급하면서 유모차 대여, 길 안내, 질서유지, 가벼운 부상 치료 등 순수한 봉사활동 만을 하도록 하였습니다.(수목원에서 구입한 유모차 외에 광사모에서 자체적으로 확보한 12대의 유모차도 대여하고 있음)


4.  국립수목원에은 방문고객의 관람편의를 위한 안내 표지판을 수목원에서 정한 규정(C.I)과 예산에 맞추어 우선선위에 따라 하나 하나 개선하고 있으며, 가급적 빠른 기간 내에 정비계획에 따라 각종 표지판을 재정비하여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사오니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그리고,  우리 수목원을 비록 처음으로 오시는 고객님이라도 요소요소에 이미 설치된 표지판과 입구에서 배부하는 안내도를 활용하시면 큰 불편은 없으리라 생각되며, 수목원 내에 특정단체의 명의가 새겨진 표지판의 설치는 비록 좋은 의도의 제안이라도 수용이 불가함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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