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미세먼지 농도 저감을 위한 사유림매수 추진

등록일 : 2020-01-14

조회 : 91

미세먼지 농도 저감을 위한 사유림매수 추진
- 충주국유림관리소, 사유림 175ha 매수 -

□ 하늘에 연이어 나타나는 대기의 미세먼지로부터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안영섭)에서는 산림을 국가가 직접 경영하고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는 숲가꾸기 사업을 적극 실시하여 산림의 공익기능을 확보하고 국유림 경영·관리의 효율성을 증대하고자 올해 2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75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사유림을 매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주국유림관리소는 매년 사유림매수를 통하여 국유림의 확대?집단화를 추진하여 산림을 가꾸고 산림의 가치를 증진시킴으로써 국민들 모두가 산림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미세먼지 농도 저감을 위하여 노력중이다.

□ 금년에는 충주시,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 지역에 소재하는 산림으로 기존의 국유림과 접해있거나 둘러싸여 있어 확대?집단화가 가능한 산림과 국유림 집단화 권역 내에 있는 산림, 산림보호구역 등 산림관계법령에 따라 재산권행사에 제약을 받는 산림을 우선 매수한다.

□ 충주국유림관리소는 사유림 소유자가 2년 이상 보유한 산림을 2020년 12월 31일까지 국가에 매도할 경우 양도소득세의 10%에 해당하는 세액을 감면받을 수 있으며, 사유림매수 제도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충주국유림관리소 재산관리팀(043-850-0321) 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충주국유림관리소 
작성자
양재윤  메일보내기
키워드
 
연락처
043-850-0384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