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환경은 산림과학정책으로 지킨다!!
(도시숲, 바이오에너지, 산림정책까지)
방독면을 쓴 시민들
"마스크 아닌 방독면이 필요해" 미세먼지에 숨가쁜 시민들 http://www.hani.co.kr/arti/society/environitemment/837646.html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밖을 나가기가 겁나네~
해결방법은 없는 걸까?ㅜㅜ
매년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이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도시숲의 미세먼지 저감효과
미세먼지 저감효과 큰 나무 심어 도시민 숨통 틔운다!
소나무, 잣나무, 향나무, 낙엽송, 느티나무, 밤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우수한 나무를 선별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이 발표에 따르면, 미세먼지를 저감효과과 함께 도시 공기정화효과, 도시 대기정화 및 소음도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미세먼지 저감효과 큰 나무 심어 도시민 숨통 틔운다! http://www.forest.go.kr/kfsweb/cop/bbs/selectBoardArticle.do?bbsId=BBSMSTR_1036&mn=NKFS_04_02_01&nttId=3124638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말 나무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는구나...
또한,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산림 바이오 에너지로도 활용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산림바이오 에너지?? 그건뭐지??
산림 바이오 에너지가 뭘까? SCROLL
그루가 알려 드릴께요~ 산림 바이오 에너지란?

산림에서 생산된 목질 임산물을 말한다.
산림바이오매스를 에너지로 활용하는 난방시설의 설치, 산림바이오매스 수집ㆍ유통ㆍ가공 등의 사업이 있습니다.

산림 바이오 에너지는 산에서 무조건 채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숲가꾸기 계획에 따라 나온 부산물이나 톱밥을 활용 및 에너지 자원을 순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집된 목재나 에너지원을 이용하여 에너지 자립 및 탄소 저감을 실현하는 곳이 바로 저탄소 녹색마을입니다.
산림탄소순환마을이라는게 뭘까? SCROLL
그루가 알려 드릴께요~ 산림 바이오 에너지란?

숲가꾸기를 통해 나온 부산물이나 톱밥 등 산촌지역에서 발생되는 산림바이오매스를 에너지원이나 수집된 목재를 이용을 이용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 자립과 탄소 저감을 실현하는저탄소 녹색마을!

우와~~~
나무를 심고 가꾸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활용하고 순환하는거라는 거구나~
이 밖에, 산림청에서는 산림자원의 조성을 도모하고 산림사업의 합리화하기 위해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