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우리지역의 녹색도시! 도시숲, 가로수길 찾아가기

대전 유성구
유림공원 도시숲 전경
유림공원 도시숲- 위  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2-1 일원
- 조성기간 : 2007년 10월 19일 ~ 2009년 6월 30일
- 조성내역 : 소나무 외 51종, 영춘화 외 20종 등, 진입광장, 사모정, 반도지 등
유림공원내의 산책길, 유림공원에 조성된 연못과 정자의 풍경
유림공원은 전국 최초로 개인이 사비를 투자하여 조성한 공원을 기부한 사례로 6월 30일 완료한 시민의 숲으로서 대전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대단위 도시숲이다.

유림공원 도시숲은 갑천과 유성천이 합류하는 삼각주 형태의 부지에 조성된 도시숲으로 한밭대로와 대학로가 인근에 있고, 공원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가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접근이 용이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 가는 도시숲이다.

시원하게 뻗어 있는 대로변의 가로수와 녹음이 우거진 도시숲이 조화를 이루어 뛰어난 경관을 만들어 만남과 문화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중앙광장의 분수대는 시원한 물줄기가 뻗어 여름에 무더위를 식혀주고, 도시숲 동쪽에는 공연무대와 전망대가 있어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며, 정자와 산책로는 유림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진잠로선 가로수 전경
진잠로선 가로수- 위  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진잠로 일원(3500m)
- 조성기간 : 2007년 3월 2일 ~ 2009년 4월 9일
- 조성내역 : 아팝나무 등 3종 23,879그루, 수목보호대 1종 350점, 맥문동 8,400본
진잠로선에 조성된 가로수 풍경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3000만 그루 나무심기운동 「푸른대전」사업과 연계하여 이팝나무, 맥문동을 식재함으로써 녹음이 짙은 가로경관으로 개선하였다.

대로변 중앙분리대를 조성하여 운전자의 안전과 시선유도를 꾀하면서 각종 매연공해를 흡수하여 신선한 공기를 제공하며 갓길에는 이팝나무를 식재하여 도심 속의 녹색성장을 주도하였다.

또한 봄철에는 꽃, 여름철에는 녹음, 가을철에는 단풍으로 이어지도록 조성함으로써 계절별 흐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시민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녹음경관을 조성하였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