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림과학원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목재가구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다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한진규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5-30
조회수
251
키워드
목재가구, 산업
연락처
내용보기

목재가구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다
- 국립산림과학원, ‘국내 목재가구산업 현황과 전망’ 세미나 개최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28일 국립산림과학원 내 목재이용연구회의실에서 홍익대학교 윤여항 교수를 초청해 ‘국내 목재가구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국내 목재가구산업은 목재 소재로서의 가격경쟁, 기능성 가구, IT 융합 가구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실정에 있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목재 가구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목재가구산업의 현황에 대한 설명과 일본의 목재가구산업의 성공사례가 소개됐다.
  ○ 성공사례로는 일본의 대표적인 목제품 및 가구산업 지역으로 ‘아사히카와’가 소개됐다.
  ○ 이 지역은 장인정신에 의한 정교한 수작업과 첨단 기술의 조화로 나무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는 가구 제작 산업으로 제2의 가구산업 부흥기를 맞고 있다.
  ○ 구체적인 사례로 아사히카와 산업고도화 연구센터(ARC: Asahikawa Research Center)와 목재 가구산업 활성화를 위한 시설·설비 임대 사업, 상담 코디네이션 사업, 조사연구 개발 지원 사업, 인재 육성, 교류 촉진 사업 등이 소개됐다.

□ 목재가공연구과 손동원 과장은 “가구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조와 장기적인 계획, 철저한 준비, 지속적·단계적 지원에 따른 자구책 대비 및 기술력과 첨단 기술의 조화가 있어야 한다”라며, “국립산림과학원은 앞으로도 목재가구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연구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목재가구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다 이미지1 목재가구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다 이미지2

  • 첨부파일
    180530보도자료-목재가고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다.hwp [192000 byte]
    28일 목재가구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세미나가 개최되었다.jpg [1654959 byte]
    28일 목재가구 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세미나가 개최되었다00.jpg [1504773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