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클린마운틴 원정대’ 개최 및 참가자 모집 안내

    담당부서
    교육홍보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4-12
    조회수
    896
    키워드
    국립산악박물관, 클린마운틴원정대
    연락처
    내용보기

    클린마운틴 원정대개최 및 참가자 모집 안내



    420()까지 선착순 20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는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올바른 산악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클린마운틴 원정대’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흔적 안 남기기(LNT)’ 교육과 클린마운틴 캠페인 및 설악산 산행으로 나눠 진행된다. LNT는 ‘Leave No Trace’의 줄임말로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야외 활동을 위해 자연을 이용하더라도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1년 미국에서 시작된 환경보호 운동이다. 행동 지침으로 7가지 원칙을 정해놓고 있으며, 행사 세부 프로그램에서도 기본 7가지 원칙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대한산악연맹 등산교육원 등산교수(일반등산기술)와 히말라야 오지학교탐사대 대장으로 활동 중인 김영식 교사(충주예성중)가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LNT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7가지 수칙이 적힌 홍보물을 나눠준 후 설악산 소공원에서 토왕성폭포 전망대 구간에서 산행을 통해 LNT 실습과 클린마운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4월 23일(일)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산행이 가능한 성인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4월 20일(목)에 접수를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nmm.forest.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river@komount.kr)이나 팩스(033-637-4450)로 신청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033-636-4457)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한다.

    • 첨부파일
      클린마운틴.png [189927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