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림과학원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 임업, 산촌의 미래를 내다본다!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한진규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1-08
조회수
1315
키워드
산림, 임업, 산촌, 2018 산림임업 전망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 임업, 산촌의 미래를 내다본다!
- 『2018 산림·임업 전망』 개최, 산림·임업·산촌의 동향과 대응 방안 모색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이『2018 산림·임업 전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9일(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산림·임업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 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함으로써 메가트렌드 변화에 따른 산림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산림·임업·산촌, 도전과 희망’을 슬로건으로 한『2018 산림·임업 전망』은 유홍준 명지대학교 석좌교수의 특별강연, ‘숲의 인문학적 가치’를 시작으로 2018년 산림·임업 분야를 전망하는 3개 세부 행사가 진행된다.
  ○ 특별강연 후 이어지는 공통세션에서는 2018년 산림정책 방향과 주요시책, 산림과 임업 분야의 2018년 전망이 소개된다.
  ○ 특별세션에서는 기후변화, 일자리 창출과 산촌,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열린다.
  ○ 임산물 및 산림서비스 전망세션에서는 목재산업, 단기소득임산물산업, 산림서비스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산림·임업 전망』은 올해를 첫 시작으로 산림산업의 활성화와 산림·임업 부문의 핵심 콘텐츠의 생산, 중요 정책 및 이슈의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 국립산림과학원 이창재 원장은 “『산림·임업 전망』은 산림분야의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이 함께 모여 산림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매년 개최될『산림·임업 전망』이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는 핵심콘텐츠를 생산하고 산림정책을 선도하여 우리 산촌과 산림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8 산림·임업 전망』의 참가는 1월 5일(금)부터 온라인 사전등록(http://www.lhplan.co.kr/forestoutlook)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961-2777)와 이메일(nifos@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산림, 임업, 산촌의 미래를 내다본다! 이미지1

  • 첨부파일
    180105보도자료-산림,임업,산촌의 미래를 내다본다.hwp [896000 byte]
    2018 산림임업 전망 포스터.jpg [443761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