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산악박물관 숲 체험 프로그램 5월 2차례 시범 운영

    담당부서
    기획운영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5-25
    조회수
    83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는 5월 24일(수)과 31일(수) 2차례에 걸쳐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 <박물관 속 숲체험:유아탐험대>를 시범 운영한다.

     

    산악박물관 일원에서 진행되는 <박물관 속 숲체험:유아탐험대>는 숲 해설가와 함께 자연에 대한 소중함과 숲이 주는 효과들에 대해 알아보고, 숲 속 자연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소요시간은 총 120분으로 첫 번째 시간인 ‘나무와 교감해보기’에선 박물관 정원에 자라고 있는 나무들에 대해 알아보고, 두 번째 ‘편안한 숲, 건강한 숲, 행복한 숲’에서는 숲의 구성요소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식물들이 사람들과 함께 자연을 구성하는 또 하나의 소중한 존재임을 숲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배워본다. 마지막으로 ‘자연놀이’ 시간에는 자연을 보다 친숙한 존재로 느끼기 위한 숲밧줄 놀이, 나무소원 모빌 만들기 등 자연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으로 꾸며진다.

     

    참여인원은 1회당 약 25명 내외로 각각 진행하며, 박물관 전시실과 영상실에서 박물관 소개 및 전시관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취학아동들이 산악박물관과 친숙해지고, 숲과 나무들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산림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시범 운영의 결과를 토대로 상시 운영을 결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nmm.forest.go.kr) 참조.

    • 첨부파일
      숲 체험 프로그램.jpg [26334429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