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원 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젊은 산림인재, 세계로 파견(산림교육원, 해외산림인턴역량강화 과정 개설 운영)

담당부서
교육기획과
작성자
강희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2-10
조회수
978
키워드
교육
연락처
내용보기

 







젊은 산림인재, 세계로 파견



산림교육원, 해외 산림인턴 역량강화과정개설 -



 



□ 산림교육원(원장 안용덕)은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해외산림분야에 견될 젊은 산림인재들을 대상으로 해외산림인턴 역량강화과정운영한다.



 



○ 이번 과정은 산림청 해외산림인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파견 전에 전문적인 소양을 배양하고 현장 적응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교육에 참여하는 예비 인턴들은 산림분야 전공 대학생들로서, 해외 현장에 적용할 조림 및 자원개발 등 전문과목과, 현장안전관리, 진로탐구 관련된 강의와 실습, 안전관리, 진로적성, 현장체험 등 모두 61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산림관련 국제기구를 비롯한 해외산림기업 등으로 파견된다.



 



○ 전문과목은 실제 파견될 해외 현장을 기반으로 기획된 교과목들로 예비 인턴들의 현장 적응성을 높여주게 될 것이며, 해외파견 시 안전수칙과 자연재해 발생시 대처요령, 작업장 안전교육도 실행한다.



○ 또한, 국내 산림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하고, 별도로 산림분야 진로 상담을 실행하여, 산림분야의 예비 인턴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 안용덕 산림교육원장은 “해외 현장을 반영한 교과과정과 산림분야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예비 인턴들이 산림분야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170208) 보도자료-젊은 산림인재, 세계로 파견.hwp [308736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