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교실 밖 자연에서 국립수목원과 함께 꿈을 키우다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6-14
조회수
498
키워드
국립수목원, 교육프로그램, 신청 접수
연락처
내용보기
교실 밖 자연에서 국립수목원과 함께 꿈을 키우다 이미지1

- 2018년도 하반기 국립수목원 교육프로그램 6월 14일부터 접수 시작 -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6월 14일부터 학교, 단체, 기관 등을  대상으로「2018년도 하반기 국립수목원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 및 수목원교육관리시스템(www.kna.go.kr/knaf)에서 확인하면 된다.

□ 본 프로그램은 2018년도 하반기(9∼10월) 교육과정으로 유아, 초등, 중고등(진로체험, 자유학년제 포함)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유아 대상 프로그램(당일)은 식물과 곤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자연친화적인 체험 프로그램과 숲체험 활동과 전통놀이 문화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운영된다.
  ○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국립수목원을 자세히 알아보는 ‘구석구석 수목원 여행’과 다양한 식물의 세계를 탐사하는 프로그램 진행되며, 그 중 ‘희귀특산식물 탐사하기’는 신규 프로그램이다.
  ○ 중·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진로체험 및 자유학년제 연계하여 산림생물과 관련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1일 곤충학자 되어보기- 수서곤충 편’, ‘1일 가드너 되어보기’, ‘1일 숲해설가 되어보기’ 등이 있으며, 이 외에 학업 스트레스를 숲속 명상을 통해 완화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국립수목원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산림생물에 호기심이 있는 청소년 뿐 만 아니라 미래 산림생물학자가 되기를 원하는 학생들, 그리고 성인들에게도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산림생물 관련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전시교육연구과 윤미정 연구사(031-540-1034)

  • 첨부파일
    [보도자료] 교실 밖 자연에서 국립수목원과 함께 꿈을 키우다.hwp [359936 byte]
    [사진자료] 국립수목원 교육프로그램 이미지 4컷.zip [3812655 byte]
    main.JPG [996573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