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 종료

    담당부서
    교육문화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5-30
    조회수
    974
    키워드
    국립산악박물관, 산악, 산림, 골든벨
    연락처
    내용보기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종료
    초등생 87명 열띤 경합 벌여, 7월과 8월에 추가 실시 예정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는 5월 16일(수) 산악과 산림의 역사 및 문화에 대해 배워보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을 개최했다.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은 산림청과 한국산림복권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복권기금(녹색자금)의 지원을 받아 추진한 숲체험교육사업으로, 속초지역 87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산악전문가의 산악문화 강의를 시작으로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산악과 산림 역사 및 문화에 대한 조별 교육, 퀴즈 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 순으로 진행됐다. ‘도전 골든벨’에서는 강연과 실습을 통해 배운 것들이 문제로 출제됐으며, 퀴즈를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은 물론, 산악과 산림에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들로 채워졌다. 1위부터 13위까지 학생들에겐 소정의 상품도 지급됐다.

    참여 학생들은 “잘 몰랐던 산과 나무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친구들과 함께 문제 맞추기 하는 것이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 등의 다양한 후기를 남기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국립산악박물관에서는 앞으로 7월과 8월에 걸쳐 총 2회의 프로그램을 초등학생(취약계층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http://nmm.forest.go.kr)와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kmsc2746)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go5385@komount.kr)로 제출한다. 문의 사항은 교육문화실(김고운 033-636-4457)로 문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 첨부파일
      도전 산악산림골든벨_01 - 복사본.jpg [383522 byte]
      도전 산악산림골든벨_02 - 복사본.jpg [390088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