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 개최 및 참가자 모집

    담당부서
    기획운영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4-09
    조회수
    937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개최 및 참가자 모집

    초등학생 대상, 516(), 731(), 814() 각 선착순 100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으로 5월 16일(수)과 7월 31일(화), 8월 14일(화) 등 총 3차에 걸쳐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전! 산악?산림 골든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공모한 ‘2018 녹색자금 지원 사업-숲체험?교육사업’에 선정되어,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홍석하)가 주최하고 박물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산악 전문가와 숲 해설사와 함께 산악과 산림의 역사 및 문화에 대해 배워보고, 퀴즈를 통해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으로,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진행한다. 매회 시상식을 개최하여 1위부터 10위까지 소정의 상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http://nmm.forest.go.kr)와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kmsc2746)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go5385@komount.kr)로 제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 간식을 제공한다.

     

    한편 국립산악박물관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영화상영 프로그램 ‘마운틴 시네마’를 운영한다. 지역민과 관람객, 나아가 문화희망계층에게 문화체험의 기회와 가족 간 소통 및 문화적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4월 28일(토)에 산림영화인 ‘우드잡(Wood Job)’을 상영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
      보도자료_골든벨.jpg [56646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