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산악박물관 2년 연속 관람객 10만 명 돌파

    담당부서
    기획운영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12-12
    조회수
    774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산악박물관 2년 연속 관람객 10만 명 돌파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관람객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산악역사의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산행문화 향유를 위한 문화공간으로 마련된 국립산악박물관은 2014년 11월 8일 개관이후 지난 10월 11일 누적관람객 30만명을 달성하는 등 해마다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이는 개관 이후 다양한 기획전시와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행사 개최 등이 설악산과 속초를 찾는 사람이면 꼭 들러보아야 할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악 전문 박물관으로서의 특성과 국내 유일의 고산체험실과 고산환경을 가상현실로 만나는 VR체험, 외부 날씨와 상관없이 체험이 가능한 실내 암벽체험실 및 계절별, 이용자별 눈높이에 맞게 진행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한 결과로 보고 있다.

     

    또한 국립산악박물관에서는 대한민국 알피니즘과 산악문화를 체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써 유물 보전과 전시 등을 통해 건강하고 올바른 산악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다. 2017년에는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같이 이룬 푸른 숲, 함께 나눌 우리 숲>과 한국 에베레스트 초등 40주년 기념 <8848, 에베레스트> 특별전을 개최했으며, 소장자료 중 역사와 문화, 학술적으로 가치있는 유물들로 작은 전시 등을 개최해 오고 있다. 2018년에는 기증유물 등의 증가로 기증유물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박종민 관장은 “국립산악박물관은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산악인들의 모습과 우리 문화 속 뿌리 깊게 스며든 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담아내고자 한다”며 “박물관에서 산에 얽힌 우리 고유의 문화도 함께 만나는 뜻 깊은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2년연속10만달성.jpg [9485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