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 프린트

    알림

    농림축산식품부 테마여행지 선정

    담당부서
    기획운영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작성일
    2017-10-11 
    조회수
    965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이하 ‘농어촌공사’)가 선정한 10월의 ‘색(色)이 있는 농촌여행 테마별 여행코스’ 울긋불긋단풍코스에 국립산악박물관이 선정됐다. 농식품부가 선정하는 ‘색(色)이 있는 농촌여행 테마별 여행코스’는 2016년부터 매월 계절과 테마에 적합한 여행코스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자연 속에서 농촌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각 코스별로 테마가 있어 여행객들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여 농촌여행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각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산악박물관 선정 이유로는 등산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우고, 암벽체험을 비롯해 고산체험과 산악교실 등 다양한 산악체험과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리 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의미가 충만하다는 설명이다.

    국립산악박물관을 방문하면 1977년 한국 에베레스트 초등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8848, 에베레스트>가 12월 24일까지 관람 가능하다. 또한 3개의 상설전시실과 체험실을 비롯해, 영유아를 위한 실내 클라이밍 머신<트랙맨>, 고산등반에 대한 가상현실(VR)체험 등도 체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nmm.forest.go.kr) 참조.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