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림과학원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촌생태마을에서 산림 규제개혁 실천 결의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한진규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9-29
조회수
643
키워드
산촌, 규제개혁, 현장체험
연락처
내용보기

산촌생태마을에서 산림 규제개혁 실천 결의
- 충북 산촌마을에서 규제개혁 지원센터 열어 산촌 주민과 소통 -

□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과장급 이상 간부를 제외한 전 직원이  18일(월)부터 28일(목)까지 2주간에 걸쳐 1박 2일 일정으로 총 8회로 나눠 산촌생태마을 현장 체험을 겸한 산림 규제개혁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 이 번 행사는 국립산림과학원의 “2017년 행복한 직장 만들기”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산촌생태마을을 연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산림자원 순환의 터전인 산촌과의 동반 성장을 모색하고, 부서 및 직렬 간 상호 유대감 향상으로 협업?소통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 국립산림과학원의 산촌마을 체험은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명심체험마을’과 충북 제천시에 소재한 ‘명암산채건강마을’ 두 곳에서 이뤄졌으며, 체험 현장 중 일일 ‘규제개혁 현장지원센터’를 열어 산촌마을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기획과 구교상 과장은 “이번 산촌마을 현장체험과 산림 규제개혁 실천 결의가 산촌민과 기관 간의 협력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산촌과 도시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공간과 귀?산촌의 순환이 잘 이뤄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산촌생태마을에서 산림 규제개혁 실천 결의 이미지1

  • 첨부파일
    170927보도자료-산촌생태마을에서 규제개혁 결의.hwp [288256 byte]
    국립산림과학원은 산촌마을 현장체험에서 규제개혁 결의대회를 열었다.jpg [6672140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