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원 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숲과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청년들을 격려...

담당부서
교육기획과
작성자
강희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2-16
조회수
637
키워드
특강
연락처
내용보기




숲과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청년들을 격려...


- 신원섭 산림청장, 젊은 인재 대상 산림교육원 특강-


 


□ 신원섭 산림청장은 2.16일 산림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해외산림인턴역량강화과정, 산림복지진흥원역량과정, 핵심가치과정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숲과 함께하는 미래의 시작」라는 제하의 특강을 실시하였다.


□ 신 청장은 강의에서 ‘같이 이룬 푸른 숲, 함께 나눌 우리 숲’,이란 산림청 개청 50주년의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우리 산림의 녹화 및 변화된 모습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우리 산림이 나아갈 비전을 밝혔다.


○ 숲을 활력 있는 ‘일터’, ‘쉼터’, ‘삶터’로서 재창조해 나가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이의 실현방안으로 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② 친환경 산림산업 활성화, ③ 산림복지 서비스 증진 및 국민안전 확보, ④ 산리의 합리적 이용과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제시하였다.


○ 아울러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도 강조하면서 우리나라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AFoCO를 필두로 양자, 다자간 산림협력의 이니셔티브를 쥐고 해외 산림협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을 피력하였다.


□ 해외산림인턴 교육생은 산림청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산림인재 양성’이라는 두 마리 토기를 잡기 위해 선발?양성하고 있는 예비 글로벌 산림인재들로서 약 2주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산림관련 국제기구와 해외 산림기업 등에 파견될 계획이다.


 


○ 산림복지진흥원 교육생은 산림을 통한 국민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신규직원들로서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복지 정책 이해, 산림복지 CS교육 등 산림복지에 관한 전문역량을 키우게 된다.


□ 신 청장은 강의를 마치면서 숲과 미래를 함께 하려는 청년들에 대한 큰 기대를 나타내면서 우리 청년들이 푸른 숲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를 하루하루 열심히 가꾸어나갈 것을 주문하였다.









  • 첨부파일
    (170213) 보도자료-산림청장, 해외산림인턴 교육생 대상 특강(최종).hwp [304640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3.0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