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클린마운틴 원정대 참가자 모집

    담당부서
    체험문화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03-26
    조회수
    750
    키워드
    산악박물관, 클린마운틴원정대, 흔적남기지않기, LNT
    연락처
    내용보기

    413() LNT 관련 이론?실습 산행 실시, 선착순 25

    국립산악박물관, '클린마운틴 원정대' 참가자 모집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는 자연환경 보호와 올바른 산악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클린마운틴 원정대>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4월 13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클린마운틴 원정대>는 흔적 안 남기기(LNT·leave no trace) 이론교육과 실습산행으로 구성했다.

    이론교육은 대한산악연맹 환경보전위원회 김윤희 강사가 진행한다. 김윤희 강사는 ‘흔적을 남기지 않는 등산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올바르지 못한 등산습관으로 인해 자연이 입었던 피해를 살펴보고, LNT 7가지 수칙, 자연공원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실습산행은 양구 DMZ 펀치볼 둘레길 만대벌판 코스에서 진행하며, 자연활동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예절과 LNT 수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DMZ 펀치볼은 해발 1,100m이상의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분지이며, 숲길 대부분은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탐방객의 안전과 산림유전자원보호를 위해 탐방예약과 가이드를 동반하여 운행되며, 하루 200명만 출입이 가능한 곳이다.

    '클린마운틴 원정대'는 산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5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을 실시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신청은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http://nmm.forest.go.kr)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33-636-4457)로 가능하다.

     

    • 첨부파일
      붙임 1. 클린마운틴 원정대 포스터size2.jpg [452942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