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악명사 강연프로그램 산악토크콘서트 개최

    담당부서
    체험문화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06-18
    조회수
    689
    키워드
    산악토크콘서트, 6월27일, 청주_충북체육회관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산악박물관, 산악명사 강연프로그램 산악토크콘서트 개최
    627() 충북산악연맹 남기창 고문 강연, ‘충북 산악인과 산이야기주제 강연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종민)에서는 6월 27일(목) 오후 7시 충북체육회관(충북 청주)에서 2019년 상반기 산악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악토크콘서트는 ‘충북 산악인과 산 이야기’라는 주제로 충북산악연맹 남기창 고문이 강단에 선다. 이번 산악토크콘서트에서는 충북 지역의 산악인들의 활약상을 살펴보고 다양한 산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남기창 고문은 청주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로 정년퇴임했으며, 1997~2004년까지 충북산악연맹 회장과 대한산악연맹 부회장을 역임했다. 또 2000년 충북밀레니엄원정대 세계6대주 최고봉등반대 단장을 하는 등 1980~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충북산악인들의 해외고산등반 진출에 힘을 쏟았으며, 지역 산악사에 큰 획을 그은 인물로 알려져 있다.

    충북은 에베레스트 국내초등자인 故고상돈 산악인 비롯하여 허영호, 故지현옥 등 실력이 걸출한 산악인들을 배출한 지역이다. 최근에는 4년간 히말라야 8천m급 14개 봉우리 등정에 도전하는 충북히말라야14좌원정대(원정단장 민양식)가 진행되고 있다.

    국립산악박물관에서 매년 개최하는 산악토크콘서트는 명사 특강을 통해 산악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역 산악사와 산악인을 재조명하자는 취지가 더해졌다. 현재까지 77한국에베레스트원정대 김영도 원정대장을 시작으로, 코오롱등산학교 이용대 명예교장, 히말라야 14좌 무산소 등정자 故김창호 대장, 네팔 촐라체 북벽을 오른 박정헌 대장, 93한국여성에베레스트 초등자인 최오순씨 등이 강연을 펼쳤다.

    산악토크콘서트 참석은 예약 없이 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nmm.forest.go.kr) 또는 전화(033-636-4457)로 확인할 수 있다.

     

    • 첨부파일
      noname01.jpg [57944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