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 운영강화를 위한 현장 점검 추진

    담당부서
    품종심사과
    작성자
    심선양 메일보내기
    게시일
    2020-09-11
    조회수
    26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최은형)는 산림바이오산업의 원천재료로 이용되는 산림생명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9월 말까지 사업현장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은 국내외 산림생명자원의 수집·보존 및 특성평가와 자원의 정보화·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 품종관리센터는 「농업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리기관을 지정하여 산초류 및 표고버섯 등 12종의 산림자원을 수집·보존하고 있으며, 신품종 개발 등 이용 활성화에도 지원할 계획이다.

    ○ 현재까지 등록된 관리기관은 12개 기관으로 올해 신규로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동북아생물다양성연구소’가 추가 지정되었다.

    □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현장점검에서는 정부의 코로나-19 확산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자원의 수집·보존 현황을 점검하고, 중요도가 높은 산림자원은 책임기관(품종관리센터)의 현지 외 보존원에 중복 보존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 주요 현장점검 및 논의 사항은 자원수집 현황, 보존자원 DB현황 및 태풍·수해 피해 발생에 따른 생명자원의 안전한 보존에 대한 것이다.

    □ 최은형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코로나19와 자연재해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국가 신성장동력의 원천인 산림생명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생명자원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 운영강화를 위한 현장 점검 추진 이미지1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 운영강화를 위한 현장 점검 추진 이미지2

    • 첨부파일
      강원대 재배시험장 현장조사.JPG [15543704 byte]
      강원대 조직배양 실험실 전경.JPG [4698797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