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황금연휴, 성묘·등산 시 산불 조심하세요!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9-29
조회수
60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황금연휴, 성묘·등산 시 산불 조심하세요! 이미지1

- 산림청, 건조한 날씨·입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주의 당부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정부의 임시공휴일(10월2일) 지정으로 추석 연휴가 10일로 늘어나 입산객이 크게 증가 할 것으로 보고,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위해 산불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최근 10년간 추석(3일간)에 17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산림 피해 규모는 3.6ha이다.

입산 시 화기물 소지·불 피우기·흡연 금지 등 산불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특히, 추석 전후로 벌초·성묘를 하기 위해 향불을 피우거나 묘지 주변 쓰레기를 소각하면서 산불이 발생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산약초나 버섯류 등 임산물을 채취하기 위해 입산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산림 내에서 취사나 흡연·소각 등에 의해 산불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허가받지 않고 타인의 산림에서 임산물을 채취하거나, 산림에서 불 피우기·흡연을 하는 경우 산림보호법에 따라 처벌받는다.

산림청은 연휴에 지역 행정기관과 산불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산림헬기·소방 헬기의 산불진화 공조를 진행하는 한편, 산불특수진화대를 정상 운영해 신속히 산불을 진화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을 낸 사람은 반드시 검거해 대국민 경각심을 높일 방침이다.

박도환 산불방지과장은 "연휴 기간이 길고 건조한 기후로 인해 산불발생 위험이 높다."라면서 "이번 추석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위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170929)보도자료_황금연휴, 성묘·등산 시 산불 조심하세요.hwp [186880 byte]
    4.jpg [84563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