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임업기능인 경진대회 3년 연속 대상 수상

담당부서
기획운영팀
작성자
김기령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11-10
조회수
261
키워드
임업기계화
연락처
내용보기
임업기능인 경진대회 3년 연속 대상 수상 이미지1

임업기계화를 선도하는 북부지방산림청


- 임업기능인 경진대회 3년 연속 대상 수상(‘15년 ~’17년) -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11월 9일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 산림청 주최 제16회 임업기능인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된 팀워크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 금년 기능인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을 받음으로써 2015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명실상부한 임업기계화를 선도하는 북부지방산림청 이름을 드높였다.


□ 이번 임업기능인 경진대회는 산림청 주최 산림조합중앙회 주관하여 북부지방산림청을 비롯한 전국 5개 지방산림청과 7개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가 특별 참가해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임업기계를 활용한 벌채목 집재기술을 겨루는 대회이다.


□ 북부지방산림청 대표로 출전한 양록기계화영림단(대표 김관중)은 지난 09월 26일 지방청 자체적으로 실시한 경진대회에서 1등 수상한 영림단으로 이번 전국 기능인 경진대회에서 HAM300 임업기계를 활용하여 안전하고 우수한 벌채목 집재기술을 선보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우리 지방산림청이 산림사업 현장에서 임업기계 정착과 활성화에 노력한 결과로 3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임업기술과 임업기계화를 선도하는 북부지방산림청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사진자료-임업기능인 경진대회 3년 연속 대상 수상_1.JPG [2297627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