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양림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림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색 시무식 눈길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자
    윤희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2-21
    조회수
    700
    키워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2018년, 시무식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색 시무식 눈길

    - 이웃사랑 나눔과 청년 산림일자리 확대 다짐으로 출발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2일 '행복 저금통' 나눔과 함께 충남대학교와  '청년 산림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2018년 새해 첫 업무를 뜻깊게 시작하였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40여명의 직원이 모인 이날 시무식에서는 깨끗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탁금지법 준수 결의 등 청렴서약과 함께 이웃사랑 나눔을 위한 행복 저금통 나누기 행사가 있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신년사에서 숲의 혜택을 국민이 골고루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희망찬 미래를 다시 한 번 힘차게 출발하자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자연휴양림 특성화',  '산림레포츠 확산 지원', '산촌 활성화 지원', '민간 산림복지서비스 공급주체 지원'을 핵심과제로 강조하였다.

    이어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 충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양 기관은 산림분야 지도자 및 청년 산림일자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상호 노력하고, 산림휴양, 문화 등 교육사업 확대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산림휴양정책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산림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업무협약식에서 양 측은 "국민이 만족하는 산림휴양서비스 제공과 실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산림 일자리 확대를 위해 행정기관과 교육기관이 협업을 통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색 시무식 눈길 이미지1

    • 첨부파일
      시무식.jpg [720298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