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양림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림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자연휴양림, ‘내나라여행 박람회’ 체험홍보관 운영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자
    윤희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3-05
    조회수
    768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자연휴양림, ‘내나라여행 박람회’ 체험홍보관 운영
    - 도심 속에서 인생 여행지를 만나다. 국립자연휴양림 숲 속으로...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오는 3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내나라여행 박람회’에 참가하여 체험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도심 속에서 자연휴양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국립자연휴양림은 2012년부터 올해까지 8년째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인생시작’이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4개의 테마공간(人·生·詩·作)으로 구분·조성해 국민에게 휴양림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산림휴양문화를 소개한다.
    홍보관에서는 자연휴양림을 방문해야만 경험할 수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차 산업의 기술을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자연을 흡수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다.
    각각의 테마공간에서 휴양림 직원과 숲 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바다향초·머그컵·한지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기술이 도입된 공간에서는 직접 자연휴양림을 방문하지 않고도 휴양림 숲을 경험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휴식을 도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셀피(selfie)를 즐기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포토존이 있어 자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국립자연휴양림을 도심에서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국립자연휴양림이 국민들의 인생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휴양 콘테츠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국립자연휴양림, ‘내나라여행 박람회’ 체험홍보관 운영 이미지1

    • 첨부파일
      사진 1_ 2017년 내나라여행 박람회에 참가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홍보관 모습입니다..JPG [721901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