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원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수목원 > 수목원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숲 속의 정복자, 우리의 친구 딱정벌레」전시회 개최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5-02
조회수
1119
키워드
국립수목원, 딱정벌레, 전시회
연락처
내용보기
「숲 속의 정복자, 우리의 친구 딱정벌레」전시회 개최 이미지1

- 산림청 국립수목원,  산림정서곤충 자원 개발, 교육, 전시 추진 계획 -

□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이하여 5월 2일(수)부터 12일(토)까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숲 속의 정복자, 우리의 친구 딱정벌레」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특별전시회에는 국립수목원에서 지난 10여년간 딱정벌레의 분류·분포학적 연구한 결과의 일환으로 하늘소과, 사슴벌레과, 풍뎅이과와 같이 친숙한 딱정벌레 종들과 다소 생소하고 희귀한 반날개과, 사슴벌레붙이과, 바구미과 등 총 23과 184종의 표본과 사진을 전시한다.

□ 그 중 가장 흥미로운 종은 단연 장수하늘소가 될 것이다. 장수하늘소는 현재 국립수목원이 위치한 광릉숲(경기 포천)에서만 서식이 확인되고 있는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218호이자, 멸종위기야생동물 I급으로 지정된 종이다.

□ 본 전시회에서는 현재 국립수목원에서 장수하늘소의 종 복원 연구를 위해 사육중인 살아있는 개체들을 전시하여 우리 숲 보전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릴 계획이다.

□ 또한, 국민들이 친숙해할 수 있는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의 애벌레(유충) 생체를 전시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며, 실제 곤충학자들처럼 크고 작은 딱정벌레 표본을 직접 현미경을 통해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일시 : 5월 2일- 12일까지(일요일, 월요일 휴관),  9시- 17시
- 대상 : 국립수목원을 입장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 국립수목원(경기도 포천시 소재)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예약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 또는 모바일 입장예약(reservenew.kna.go.kr)에서 할 수 있다.

□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이번 딱정벌레 특별전시회를 계기로 우리 숲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대표 정서곤충인 딱정벌레, 생물 종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새로운 정서곤충 발굴 및 연구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산림생물조사과 임종옥 연구사(031-540-1082)

  • 첨부파일
    [보도자료]숲 속의 정복자, 우리의 친구 딱정벌레」전시회 개최.hwp [8178176 byte]
    [사진자료]장수하늘소 및 전시 예정인 생태사진 4장.zip [4393537 byte]
    main.JPG [938780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수목원입장예약하기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산림용어사전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Journa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