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청, 미세먼지 저감 위한 숲가꾸기 전문가 토론회 개최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7-12
조회수
513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미세먼지 저감 위한 숲가꾸기 전문가 토론회 개최 이미지1

- 12일, 서울서...공익 기능 증진 위한 숲가꾸기 방안 모색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2일 서울 양천구 신정동 개남근린공원 일원 국유림에서 국립산림과학원, 서울시, 생명의 숲, 산림기술사협회 등 관계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가꾸기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미세먼지 저감 등 공익기능 증진을 위해 숲가꾸기가 필요한 주요 도시 외곽 산림정보를 공유하고, 흡수·흡착·침강 등 수목의 기능을 최적으로 발휘하기 위해 상층 수목 솎아베기, 가지치기, 하층목 관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상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안 중 하나로 숲의 효과를 활용하는 방안이 있으며, 특히 비점오염원이 밀집되어 있는 도시의 경우 수목의 밀도조절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미세먼지 저감 등 산림의 공익적 기능이 원활히 발휘될 수 있도록 도시 내·외곽 산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산림과학원 조사·분석 결과에 따르면 도시숲은 도심에 비해 평균적으로 미세먼지는 25.6%, 초미세먼지는 40.9%의 농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첨부파일
    (180712)보도자료_산림청, 미세먼지 저감 위한 숲가꾸기 전문가 토론회 개최.hwp [209920 byte]
    7122.jpg [316835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