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동부지방산림청,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2차 직무교육 실시

담당부서
기획운영팀
작성자
정하용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7-13
조회수
24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동부지방산림청,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2차 직무교육 실시 이미지1 동부지방산림청,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2차 직무교육 실시 이미지2

동부지방산림청,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2차 직무교육 실시
- 국립대관령치유의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 -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를 통해 산불 등 산림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7.13(금) 국립 대관령 치유의숲에서 제2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산불재난 특수진화대는 산불발생 시기가 연중으로 확대되고 도시지역?야간산불로 인한 피해 규모가 대형화되는 등 산불변화 추세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6년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현재 85명이 선발되어 산림재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이번 직무교육은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의 산불진화 업무 등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치유로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을 사전 예방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치유 프로그램은 스트레스지수, 피로도, 심장안정도, 혈관노화도, 체지방분석 등 건강측정과 삼림욕 체조, 숲길걷기, 솔향기테라피, 피톤치드 디톡스, 숲에 누워 명상하기 등 치유 체험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 국립대관령치유의숲(센터장 박영길)은 울창한 금강소나무 숲의 다양한 요소(음이온, 향기, 피톤치드, 햇빛, 경관, 먹거리 등)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산림청이 2016년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에 조성한 산림치유 시설이다.


□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산불 등 산림재난 업무를 수행하는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산림재난 발생 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첨부파일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직무교육 2차(대원들이 스트레스 지수 등 건강측정을 하고 있다.).jpg [850657 byte]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직무교육 2차(동부지방산림청).jpg [875247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