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부지방청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북부지방산림청, 여름철 도심 열섬현상 완화하는 도시숲 조성!

    담당부서
    기획운영팀
    작성자
    이연호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07-27
    조회수
    873
    키워드
    북부지방산림청, 도시숲, 열섬
    연락처
    내용보기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도심 열섬현상 완화 및 미세먼지 대응 등 도시숲 수요에 대응하고자 2018년 경기도 남양주시·안산시 등에 도시숲 신규 조성사업 및 도시숲 관리사업을 추진한다.” 라고 밝혔다.



    □ 금년에 신규로 조성하는 도시숲은 미세먼지 저감·폭염 완화 기능 강화, 주변 생태 환경·경관을 고려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 가능한 숲교육·체험·치유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o 또한 기존에 시설한 도시숲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시숲 시설물의 안내표지판·나무이름표 설치, 노후시설물 등 편의시설 보완·보수로 도시숲 기능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도시숲 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아울러 북부지방산림청은 기후변화 대응과 최근 급증하는 숲교육·치유 등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생활권 주변에서 충족 할 수 있도록 북부지방산림청 관내(서울·경기·강원영서)에 27개소 329.4ha(2017년말 기준)의 도시숲을 조성·관리하고 있다.



    □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도시숲은 도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시켜 주고, 도심 속 소음을 감소시켜 편안한 일상을 지켜 줌과 동시에 상쾌한 공기를 제공한다. 또, 아름답게 우거진 녹색의 휴식공간들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보는 것만으로도 심리적 안정감도 가져다 줄 것이다. 앞으로도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국민들의 산림치유 및 보건휴양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북부지방산림청, 여름철 도심 열섬현상 완화하는 도시숲 조성! 이미지1

    • 첨부파일
      보도자료 사진(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도시숲 사진).JPG [3032805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