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원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수목원 > 수목원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사)한국버섯학회 추계학술대회 공동 개최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10-17
조회수
183
키워드
국립수목원, 한국버섯학회, 추계학술대회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사)한국버섯학회 추계학술대회 공동 개최 이미지1

- 버섯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재배기술과 품종개발의 근간이 되는 버섯유전자원에 대한 최신 연구 개발 현황 공유-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과 (사)한국버섯학회(학회장 윤민호)는 야생 버섯자원에 대한 연구개발 정보를 제공의 장을 마련하고자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국립수목원 내 산림박물관 시청각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본 학술대회는 나고야 의정서 발효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버섯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재배기술과 품종개발의 근간인 버섯유전자원에 대한 최신 연구 개발현황 등을 공유하고자 한다.
  ○ 나고야의정서, 기후변화 대응 버섯 생태 및 자원 연구 동향, 야생버섯자원의 인공배양, 재배기술 연구 현황과 현장기술동향, 재배품목 다양화를 위한 새로운 품목/품종 연구개발 현황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 버섯 등 관련분야 기관, 학회, 연구소, 대학, 농업인 및 단체 등의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 이를 통해 나고야의정서 발효와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야생 버섯자원에 대한 연구개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첨단생산기술 개발, 국산 품종보급률 향상 등 연구 개발 및 각 분야별 연구자들 간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 국립수목원 이유미원장은 “국민의 건강안전 증진과 연구 분야에 양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하는 야생버섯을 정확하게 분류하도록 독버섯에 대한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며, 수목과 관련된 다양한 균류자원을 수집, 확보, 동정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산림생물조사과 김창선 연구사(031-540-1085)

  • 첨부파일
    [보도자료]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사)한국버섯학회 추계학술대회 공동 개최.hwp [2918400 byte]
    2018 추계학술대회 일정표.hwp [17920 byte]
    버섯학회 포스터.jpg [838325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수목원입장예약하기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산림용어사전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Journa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