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세종수목원,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요"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12-06
조회수
121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세종수목원,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요" 이미지1

- 산림청, 국민의견 반영 위한 운영협의회 개최 -


산림청이 세종특별자치시 중앙녹지공간 내에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국립세종수목원을 국민과 함께하는 수목원으로 만들기 위해 의견 수렴 및 반영에 나선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국립세종수목원 운영 관련 국민들이 제안한 내용을 검토하기 위해 6일 오후 2시 세종시 연기면 중앙수목원로에서 운영협의회를 연다고 밝혔다.

세종시민대표, 수목원전문가, 유관기관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운영협의회는 국립세종수목원 운영과 관련된 의제를 발굴하고 논의하는 역할을 한다.

산림청은 그동안 누리집과 사회연결망서비스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국민의견을 수렴했다.

국민의견으로는 체험프로그램 확대, 지역과 연계된 프로그램 개발, 어린이들의 체험 공간 운영 등이 제시됐다.
    ※ 사회연결망서비스(SNS): www.facebook.com/SejongArboretum/

이날 참석자들은 국민제안과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숲 사례를 살펴보고 국립세종수목원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및 시민 등과의 상생방안도 모색한다.

앞으로 운영협의회는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참여하는 국립세종수목원 민관협력체계(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발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건 수목원조성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국립세종수목원 관련 국민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면서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 제안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181206)보도자료_국립세종수목원 운영에 국민제안 반영.hwp [313344 byte]
    1261.jpg [838193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