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S산지정보

  • 프린트

관련소식

<진천산림항공관리소, 기계화산불진화 훈련!>

담당부서
산지정보 
작성자
운영자 메일보내기
작성일
2019-01-16 
조회수
40 
키워드
연락처
042-481-8854
내용보기

   <진천산림항공관리소, 기계화산불진화 훈련!>

 

-즉각 출동태세 유지로 산불총력대응 태세 유지-


산림청 진천산림항공관리소(심태섭 소장)는 "최근 전국적으로 건조주의보가 발령되면서 산불위험 단계가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됨에 따라 충남, 충북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1월10일(목)부터 17일까지 기계화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화훈련은 봄철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한 자체훈련으로 충남, 충북 지역 주·야간 산불발생시 기계화진화장비의 효율적인 운용을 통한 산불현장 상황별 단계별 현장대응 숙달 훈련이다.

진천산림항공관리소는 진화헬기 4대(초대형 1대, 대형 3대)를 운영하고, 특히, 2018년 공중진화대원 7명을 신규 임용하여 현재 총 10명이 주·야간 비상근무 중이며, 관내 산불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현장투입을 통해 산림피해 최소화 및 산림주변 민가보호에 만전을 기한다.

심태섭 소장은 “2월부터 시작하는 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통해 산불발생즉시 진화헬기 및 공중진화대원들을 현장투입 산림피해 최소화를 위한 주·야간 비상근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작은 산불도 중·대형 산불로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산을 찾을 등산객들은 라이터, 성냥과 같은 인화물질은 휴대하지 말고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허가 없이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을 소각하거나 각종 생활쓰레기를 태우는 관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