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부지방청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서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사무소 개소

    담당부서
    기획운영팀
    작성자
    김율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04-02
    조회수
    584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서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사무소 개소
    - 경쟁력있는 임업경영체 육성 및 안전한 임산물 공급기반 마련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황인욱)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4월 1일 서부지방산림청 청사 내 등록사무소를 개소하였다.

    * 관할 구역 : 광주광역시, 전북, 전남, 경상남도(진주·통영·사천·거제시, 의령·고성·남해·하동·산청·함양·거창·합천군), 제주

     

    오는 4월 1일부터 등록·접수업무를 시작하는 「임야대상 농업경체 등록사무소」는 관내 약36,785호로 추정되는 임야대상 농업경영체의 경영면적, 재배현황 등을 등록하고 통합 관리하게 된다.

     

    등록대상은 일정면적 이상의 임야를 경영하는 농업인(임업인)과 농업법인으로 주민등록소재지 관할 지방산림청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서와 증빙서류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그동안 농업경영체는 농지에 한해 운영됨에 따라 임업인이 소외됐으나 등록대상에 임야가 추가되면서 임업인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개별사업 중심의 지원에서 경영체 맞춤형 지원사업을 발굴해 정책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조금의 중복·부정수급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일선에서 내실있는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을 통하여 경쟁력있는 임업경영체 육성 및 안전한 임산물의 공급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사무소 개소 이미지1 서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사무소 개소 이미지2

    • 첨부파일
      5-1.JPG [9994240 byte]
      5-2.JPG [10092544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