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양림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림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자연휴양림, 아세안 음식문화 페스티벌 개최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자
    윤희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06-04
    조회수
    536
    키워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아세안자연휴양림, 음식문화페스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자연휴양림, 아세안 음식문화 페스티벌 개최
    - 6월 8일, 아세안자연휴양림, 아세안 전통 음식 부스 등 운영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아세안 국가 전통의 맛과 문화가 살아 있는 ‘아세안 음식문화 축제’를 오는 6월 8일 경기도 양주 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주택관리공단, 지역 다문화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다문화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고, 새터민 가족 및 다문화 가족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6월 8일 10시부터 15시까지 운영되는 아세안 음식 부스와 다문화 체험에는 휴양림 이용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세안 4개국(베트남, 인도, 태국, 필리핀)과 북한 전통 음식을 현지인 출신 해설사와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아세안 전통양식의 건축물과 숲을 탐방하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듣는 아세안 10개국 투어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각 협업기관에서 선정한 새터민 가족 및 다문화 가족 100여명을 행사에 초청해 고품질의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자들은 아세안 국가의 전통 건축 양식을 본뜬 숙소에서 머물며, 아세안 전통 음식을 맛보고, 전통 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여러 체험 등을 통해 이주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아세안 음식문화 축제가 먹거리와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를 쉽게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국립자연휴양림이 다문화 이해교육, 자국의 문화 전달 등 국가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구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은 아세안 10개국과의 우호를 증진하고 이주민들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2015년 10월 개관했다. 베트남, 필리핀 등 아세안 10개국의 전통 건축양식과 문화를 테마로 조성되어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국립자연휴양림, 아세안 음식문화 페스티벌 개최 이미지1

    • 첨부파일
      아세안자연휴양림 음식문화체험.JPG [850556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