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휴양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복지 > 산림휴양
  • 프린트

산림휴양

바이오산림자원 연구기술과 실크 산업이 만난다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나성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06-11
조회수
38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바이오산림자원 연구기술과 실크 산업이 만난다
- 국립산림과학원 · 한국실크연구원 산림자원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산림자원에서 추출한 우리 천연 색소로 섬유 염색 기술 연구-

□ 우리 산림자원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로 명품 실크를 물들인다.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산림바이오소재 산업과 실크 산업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산림바이오자원을 통해 국내 산림자원의 고부가가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11일(화) 한국실크연구원(경남 진주시 소재)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에서는 산림자원에서 얻은 천연 색소 및 인피섬유(한지원료) 소재 이용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활용도 증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 양 기관의 협약은 ▲ 산림바이오자원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 개발 ▲ 정부사업 및 연구과제 공동 참여 ▲ 연구인력의 교육 훈련 및 상호 정보교류 ▲ 실험분석 및 연구 시설의 협력 ▲ 세미나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손영모 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에서 발굴한 천연 색소자원 등을 실크소재와 접목하고 실용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이 산림자원 고부가가치화와 실크산업 발전을 위하여 긴밀한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형성하겠다”고 전했다. 

□ 앞으로 국립산림과학원은 지역기반 산림자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신산업 동력자원으로서 산림생명자원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바이오산림자원 연구기술과 실크 산업이 만난다 이미지1 바이오산림자원 연구기술과 실크 산업이 만난다 이미지2

  • 첨부파일
    협약식_2.jpg [5174511 byte]
    협약식_1.jpg [1072586 byte]
    (190611)보도자료-바이오산림자원 연구기술과 실크 산업이 만난다.hwp [272384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