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원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수목원 > 수목원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오직, 여름방학에만 갈 수 있는 특별한 학교가 있다

담당부서
수목원과
작성자
김은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07-04
조회수
243
키워드
국립수목원, 산림생물학교, 여름방학
연락처
내용보기

- 국립수목원, 2019년도 ‘산림생물학교’ 참가자 모집 -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가족 대상 「산림생물학교」를 운영한다.

□ 「국립수목원 산림생물학교」는 2016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하였으며, 이후 국민적 공감대와 고객 니즈를 방영해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국립수목원 산림생물학교」는 산림생물다양성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식물, 곤충, 버섯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산림생물에 대한 이론 및 현장 실습을 진행하는 심화 교육과정이다.
  ○ 또한, 참가자들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광릉숲에서 ‘다양한 식물 탐사하기’ 및 ‘광릉숲 산새탐험’, ‘숲 속 명상’ 등을 체험하고 모둠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 「2019년도 국립수목원 산림생물학교」의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19일까지 접수 사이트(http://childforest.info)를 통해 받으며, 최종 선발자는 7월 23일 국립수목원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청소년 산림생물학교」는 3일간 운영되며,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중·고등학생 모두 신청 가능하며 총 40명을 모집한다.
    「어린이 산림생물학교」는 2일간 운영되며, 8월 2일부터 3일까지 초등학생 3학년 이상 신청 가능하며 총 60명을 모집한다.
    「가족 산림생물학교」는 2일간 운영되며,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을 포함한 가족으로 총 20가족을 모집한다.

□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윤미정 박사는 “산림생물학교는 다양한 산림생물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현장에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미래의 산림생물학자 또는 시민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윤미정 연구사(031-540-1033)

  • 첨부파일
    [보도자료]오직 여름방학에만 갈 수 있는 특별한 학교가 있다.hwp [34816 byte]
    [사진자료]국립수목원 산림생물학교 관련 이미지.zip [1952196 byte]
    main.jpg [808336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수목원입장예약하기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산림용어사전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Journa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