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림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림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자연휴양림 가을 행락철 불법촬영 집중 단속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자
권현호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10-10
조회수
25
키워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불법촬영단속
연락처
내용보기

- 대국민 안전을 위한 행락철 불법촬영 차단 특별점검 실시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정부혁신 역점과제인 ‘대국민 안전’의 일환으로 ‘가을 행락철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휴양시설 특별점검’을 다음달 15일까지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수한 자연환경과 지속적인 시설 보완 등 휴양림 이용 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 연간 이용객: (’16) 330만명 → (’17) 340만명 → (’18) 363만명

 

이번 특별단속은 형형색색 물드는 가을 단풍을 보기위해 많은 국민들이 가을 행락철 휴양림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국민들이 불법촬영에 대한 불안감 없이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특별단속은 전국 42개 국립자연휴양림 시설물(객실, 화장실, 샤워장 등)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단속장비(전파, 렌즈탐지기)를 이용해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 단속을 수시로 실시하여 휴양림 내에서 단 한건의 불법촬영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할 방침이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휴양림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불법촬영 피해를 받지 않도록 철저히 단속하여 안심하고 편안하게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자연휴양림 가을 행락철 불법촬영 집중 단속 이미지1

  • 첨부파일
    (사진) 불법촬영 단속장비를 이용하여 몰래카메라 설치여부를 확인하는 모습입니다..jpg [106262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