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지방청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동화책 발간

    담당부서
    기획운영팀
    작성자
    음주희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11-11
    조회수
    563
    키워드
    남부지방산림청, 금강소나무숲길, 동화책
    연락처
    내용보기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동화책 발간

    - ‘울진 빛내마을 금강소나무숲길어린이들과 함께 걸어요-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울진금강소나무숲과 산림문화자산을 소재로 한 창작 동화책「울진 빛내마을 금강소나무숲길」을 11월 11일자로 발간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울진금강소나무숲이 우리나라 산림의 보고임을 일찍부터 인식하여 지키는 것에 머무는 소극적인 의미를 넘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정여행’과 ‘책임여행’을 통한 보전과 합리적 이용가치를 추구하기 위하여 2010년 금강소나무 숲길을 조성하였다. 지난 10년간 숲을 찾는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숲 체험과 산림교육 등 다양한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해 왔으며,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본 동화책은 소극적인 성격의 주인공 ‘강토’가 할아버지의 유언을 따라 금강소나무숲길을 거닐며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당당한 소나무처럼 자신감을 회복하여 자아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울진금강소나무숲길 7개 구간 내의 대왕소나무, 못난이소나무 등 실제 존재하는 나무와 지역 곳곳을 소재로 하였다.

     
    최재성 남부지방산림청장은 “동화를 통하여 우리 어린이들이 보다 금강소나무와 친해지고, 금강소나무가 주는 의미와 정신 속에 푸르게 자라서 금강소나무같이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동화책 발간 이미지1

    • 첨부파일
      (20191111) 사진(금강소나무숲길 동화책 표지).jpg [131156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