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림과학원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설 명절 국유임도 개방, 편하고 안전하게 성묘하세요!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나성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20-01-21
    조회수
    101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설 명절 국유임도 개방, 편하고 안전하게 성묘하세요!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설 명절 전·후 국유임도 개방-
    -임도 이용시 안전운행·저속주행 및 산림보호 당부-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산림 내 묘소를 찾는 성묘객들의 대국민 편의 제공을 위해 관내 진주시 일원 국유임도 14개 노선 22km를 1월 22일부터 1월 29일까지 한시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관내에 시설되어 있는 국유임도는 2006년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진주시(금산면, 진성면, 문산읍) 지역에 14개 노선, 22km가 구축되어 있다.

    □ 국유임도는 산림의 경영과 보호를 위해 시설된 산림 내 도로로, 특히 노면 폭이 좁고 비포장으로 이루어진 곳이 많아 산악지형에 맞는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동절기 적설 및 결빙 등을 대비해 차량 이용 시 저속 주행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또한, 성묘 후 쓰레기 및 음식물 투기, 산림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 임산물을 무단으로 채취하는 등의 행위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장은 “국유임도의 개방을 통해 동절기 추위와 결빙으로 인해 성묘에 어려움을 겪던 성묘객들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조상 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하게 고향을 방문하여 가족들과 함께 뜻깊고 풍요로운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설 명절 국유임도 개방, 편하고 안전하게 성묘하세요! 이미지1 설 명절 국유임도 개방, 편하고 안전하게 성묘하세요! 이미지2

    • 첨부파일
      임도_1.jpg [12704376 byte]
      임도_2.jpg [11936845 byte]
      (200121)보도자료-설 명절 국유임도 개방, 편하고 안전하게 성묘하세요!.hwp [333312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