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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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신고절차

수입업자가 판매 또는 영업상 사용을 목적으로 목재 등을 수입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이행해야 합니다.

  • 수입업자는 수입하는 목재 또는 목재제품의 목재합법성을 입증하는 서류를 반드시 확보해야 합니다.
  • 수입업자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을 통해 「수입되는 목재·목재제품의 합법벌채 판단 세부기준 고시」제3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서류 및 상업송장을 첨부하여 수입신고서를 산림청장에게 제출합니다.
  • 서류검사 결과 적합한 경우 산림청장은 수입신고확인증을 발급하며, 수입업자는 동 서류를 포함하여 세관장에게 관세법에 따른 관세신고를 한 후 통관하게 됩니다.
  •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제19조의3 후단에 따라 신고가 수리된 경우 통관절차가 완료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목재자원관리시스템(KFPM)을 통해 산림청장에게 보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보완서류 확인증을 발급받기 전까지 판매·유통이 금지됩니다.
수입업자 → 통관시스템(UNI-PASS) 수입신고 → 산림청(보완서류 확인증 발급)→수입업자(보완서류제출 조건부 신고수리시→산림청→수입신고확인증 발급[적합,조건부]→통관시스템UNI-PASS)→유통판매 /수업업자 → 통관시스템(UNI-PASS)→세관장(수입요건 구비서류 확인)→통관
관련문의 :
임업통상팀 오수지, 042-481-1807
[최종수정 : 201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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