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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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민원창구

문자상담 안내

문자상담 시스템이란?
  •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에 문자수신기능을 추가하여 문자내용을 실시간 확인·응답·관리 및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간단한 문의 안내 받기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1588-3249번에 문자를 보내주세요. 내용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 처리해 주고 있으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문자상담 시스템 처리 절차도

문자상담 시스템 처리 절차도 1588-3249번에 문자 발송(국민)을 하면 관리자가 문자수신확인을 거쳐 즉시답변이 가능하면 답변내용을 문자로 회신,관리자가 즉시답변이 어려운경우는 소관부서 담당자에게 협조요청후 답변처리및소관부서안내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안내(「개인정보보호법」제22조(동의를 받는 방법)
  • 문자상담에 필요한 휴대전화번호를 수집·이용하며, 휴대전화번호는 문자회신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존 관리되며, 전자매체파일(엑셀 등)로 작성하여 D/B 관리업무에 이용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문자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동의거부는 080-880-4180번으로 전화주세요.
1588-3249번을 통한 요청 및 의견은 정식민원이 아닙니다.
  • 관계 법령 등에 따라 정식 민원으로 접수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산림청 고객지원센터 및 전자민원창구(국민신문고)를 통해 문서(전자문서 포함)로 민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숲가꾸기패트롤

※ 산림청에서는 산림내 입목 등에의한 산림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숲가꾸기패트롤”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림피해(긴급을 요하는 경우)가 발생되었거나 발생이우려될경우 숲가꾸기패트롤의 지원을 받아보세요.

숲가꾸기패트롤 자세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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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내용은 아래 담당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법무감사담당관실
담당자 :
송승헌
전화 :
042-481-4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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