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온 알리기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문화·복지 > 숲에온 알리기 > 숲에온 브랜드란?
  • 프린트

숲에온 브랜드란?

푸른숲으로의 행복한 초대, 산림휴양정보의 허브

태어난 목적은 무엇인가요?

"가꾸기에서 누리기로..."
건강하고 풍요롭게 가꾼 우리의 숲을 국민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휴양공간으로 제공한다는 산림청의 미션에 휴양생활의 품격을 높이고자하는 비젼을 담았습니다.

태어난 목적은 무엇인가요?

산림 누리기의 주체인 국민 여러분께서 직접 참여하여 완성한 이름(10,245명, 2006.6~7월)

숲에on의 정체성은 무엇일까요?

브랜드 코어 설명 표

숲에on 홍보동영상

파일 받아서 보기

※ 동영상은 미디어플래이어에서만 실행됩니다.
※ 파이어폭스 사용시 동영상이 안보이시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주세요.

파이어폭스플러그인 다운로드

때로는 아버지처럼 강하게... 때로는 어머니처럼 포근하게... 때로는 선생님처럼 많은 가르침을 주는 산 건강한 쉼터, 역동하는 자연. 이제 모두가 희망했던 산이되고 숲이되어 우리를 기다립니다. 그리고 산과 사람 모두를 생각하는 산림청이 함께합니다. 찌든 생활에서 벗어나서 맑고 공기 신선한 곳에 와서 머리도 식히고... 편안하게 큰 경비 안들이고 취미삼아 운동삼아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아이들의 인내심도 길러 주고, 또 계절의 감각도, 여러가지 다 좋은 것 같아요.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가고있습니다. 도시생활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산은 편안한 휴식처이며 건강한 쉼터이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삶을 욕망하는 사람들... 이제 산이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더 특별해지고 있습니다.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전한 취미생활과 건강한 휴식처를 제공하기위한 제안이 있습니다. 이제 산은 단순이 멀리서 보고 바라보는 대상이 아니라 온몸으로 체험하고 삶까지 변화시키는 특별한 서비스 공간으로 변화될것 입니다. - 산림휴양·문화 토탈서비스 2005년 8월 개정된 산림문화·휴양 법률을 근거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제공되는 산림휴양서비스는 (숲해설가) 숲과 산림생태에 대한 정보를 알기쉽게 설명하여 숲을 배우며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숲해설가와 (등산안내인) 등산 중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초보 등산객들에게는 등산로를 안내해주는 등산안내인을 운영합니다. (푸른숲 선도원) 또한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우리의 숲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며 숲의 건강지키미로 활동하는 푸른숲 선도원 (산악구조대) 등산 중 발생한 각종 안전사고에 즉시 출동하여 인명을 구조하는 산악구조대 활동들이 포함됩니다. 산이 좋다는것은 누구나 알지만 자연앞에 나약할 수 밖에없는 사람이기때문에 산림청은 등산객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산림청은 10년마다 산림문화·휴양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전국적으로 휴양림을 확대 조성하여 국민에 대한 휴양서비스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산림의 보호와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필요에 따라 자연휴양림과 주요등산로의 휴식연재를 실시하여 산림이용을 촉진하고 10년마다 등산로에 대한 실태조사와 정비작업을 병행하여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대신할 것입니다. 정비작업을 통하여 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대신할 것입니다. - 온·오프라인에 걸친 토탈 서비스 (산림휴양정책팀) 한편 산림청은 정부부처로서는 처음으로 산림휴양·문화 서비스를 숲에ON이라는 이름으로 브랜드하여 상표등록을 마치고 정책브랜드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www.foreston.go.kr) 산림휴양 전문 포털사이트를 지향하며 산림휴양, 산림문화, 산림교육, 산악정보, 산악레포츠 등의 종합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숲에ON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하여 본격적인 대국민 산림휴양정보서비스를 전개하고있습니다. (www.foreston.go.kr) 국민의 행복한 삶. 특별한 추억속에 자리한 이름 산. 이제 그와 함께 기억되는 이름 숲에온입니다. - 변화하는 산림청 더 좋아진 산과 숲 건강한 미래를 위한 하나된 노력 오늘 우리의 노력이 국민여러분의 행복이 되길 희망합니다. - 산림청장 서승진 오늘날 우리의 울창한 숲은 지난 40여년 동안 정부와 국민의 땀으로 일군 세계도 인정하는 큰 성과입니다. 우리의 자랑입니다. 따라서 산림청은 이 울창한 숲을 국민들의 휴식, 문화 공간으로 또한 자연과 산을 이해하는 학습과 체험의 장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국민들과 함께 땀으로 일군 우리 울창한 숲. 그 혜택을 국민들께 드리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에 태어난것이 너무나 행복한 순간입니다. 산과 숲에서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새로운 세상을 체험합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만났던 그 이상의 즐거움과 특별함으로 변화될 산과 숲 이제 산림청의 산림휴양·문화서비스가 합께 합니다.

업무내용은 아래 담당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산림휴양등산과
담당자 :
강선화
전화 :
042-481-4217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