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소개

메인화면으로 이동 > 남부지방산림청 > 기관장소개 > 청장인사말
  • 프린트

청장인사말

남부지방산림청장 최재성
안녕하십니까! 남부지방산림청장 최재성입니다.

남부지방산림청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북 울진부터 부산 가덕도, 그리고 동쪽으로는 울릉도까지 2개도, 3개 광역시, 29개 시·군의 영남지역 국유림을 경영·관리하고 있는 남부지방산림청은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울진 소광리 금강소나무 군락지와 백두대간 등 천혜의 산림자원이 다수 분포하고 있습니다.

지난 50여 년간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구슬땀으로 이뤄낸 우수한 산림자원은 지금 세계 어느 곳에 내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사시사철 형형색색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고, 그 안에서 자생하고 있는 수많은 야생 동·식물들에게는 아늑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혜택을 국민들이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보전해야 할 곳은 엄격히 보전하고 아름다움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은 공유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산촌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숲에서 임업인과 국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산림정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해 유용한 산림관련 정보를 성실히 제공하고 항상 열린 마음으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문의 :
남부지방산림청 박선희, 054-850-7717
  [ 최종수정 : 2019. 01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