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50주년

메인화면으로 이동 > 산림청소개 > 산림청50주년 > 50주년 의미
  • 프린트

50주년 의미

2017년은 산림청이 개청한지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금까지 50년,
치열했던 역사만큼이나 흙빛으로 물들었던 산림, 국민이 하나 되어 숲을 아끼고, 가꿔온 결과 이제는 어디서나 푸른 숲을 누리고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대표적인 산림국가로서 치산녹화의 성공모델, 대한민국
  • 연 166조원의 가치를 제공하는 국내 산림

국토의 64%를 푸르게 채우고 있는 산림은 지난 50년간 이어져 온 산림청의 열정입니다.

앞으로 50년,
사람과 숲이 상생하고 공존하는 우리의 삶터, 쉼터, 일터로서 더 높은 가치를 위해 고민하겠습니다.
국민의 푸른 행보, 지속가능한 산림으로 세계 일류의 산림복지국가 대한민국 실현!
함께 가꾸어온 산림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경제적 가치와 복지적 혜택을 국민 모두가 누리는 ‘국민행복시대’를 이루어내겠습니다!
산림청50주년(같이이룬푸른숲:치열했던 역사 만큼이나 흙빛으로 물들었던 산림,국민과 하나되어 숲을 아끼고,가꿔온 결과 이제는 어디서나 푸른 숲을 누리고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나눌우리숲:산림청은,사람과 상생하고 공존하는 우리의 삶터, 쉼터, 일터로서 숲의 더 높은 가치를 위해 고민합니다. 산림으로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개청 5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청은 2017년 한 해 동안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념사업들을 통해 국민이 가꾼 산림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산림비전을 선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 추후 게재될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업무내용은 아래 담당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산림정책과
담당자 :
최선아
전화 :
042-481-4131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