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자주하는 질문
  • 프린트

자주하는 질문

국립산악박물관을 건립하게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산림청에서는 세계적인 산악강국인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문화와 등반 기록 등을 재조명함으로써,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산악문화의 대중화와 등산문화를 창달을 목적으로 국립산악박물관을 건립하였습니다.
박물관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건물면적은 1,808m2 (546평)이며, 전시면적은 1,210m2 (366평)입니다.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구성됩니다.
국립산악박물관에는 어떤 유물들이 전시되나요?
   
한국산악의 근대 이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와 인물, 문화가 전시되며, 국내 최초로 암벽 등반, 고산 체험 등의 체험형 교육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서나 간행물 등을 열람할 수 있나요?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 > 자료실을 통해 소장자료, 교육자료, 산 이야기, E-BOOK 등을 통해 국립산악박물관에 대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가상체험은 어떻게 체험하나요?
   
국립산악박물관의 3D 가상체험은 홈페이지 > 전시안내 > 박물관 가상체험을 통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화면을 통해 전시품의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해요?
   
초등학생,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행사안내 메뉴에서 연간교육일정, 교육안내, 교육행사안내를 참조하세요.
영상실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 연계수업이 가능하며, 세미나실로 활용되어 이용됩니다. 또한 교육행사일정에 따라 다양한 교육이 진행됩니다.
관련문의 :
기획운영실 김선희, 033-635-4452
[최종수정 : 2015. 02]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