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산/숲길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복지 > 우리 산/숲길 > 우리 산 찾기 > 우리 산 전체 보기
  • 프린트

우리 산 전체 보기

도일봉 [웨딩드레스 걸친 순결한 산]

  • 소재지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단월면
  • 산높이 : 864 M
상세정보
도일봉은 경기도 양평군의 상징산인 용문산과 마주한 산이다. 용문면과 단월면의 경계를 이루는 높이 864 m의 중봉으로 용문산의 명성에 가려 아직 찾는 사람이 적어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계곡을 간직하고 있다.
등산로 입구인 상현마을에서 약 30여분 정도 오르다보면 중원폭포가 나온다. 이곳은 도일봉과 중원산을 오르는 갈림길이자 휴식처이다. 약 8km에 달하는 중원계곡은 요즘 보기 드문 청정계곡이다. 중원계곡의 입구는 길과 담, 벼랑이 모두 바위로 이루어져 있는데 '폭포' 라는 이름에 비해 높이는 겨우 2미터정도다.
하지만 발광하듯 쏟아져내리는 물길은 산행하며 쏟아 부운 온갖 기운을 충만하게 채워준다. 무성한 숲이 개울위까지 차양을 치고 있어 여름에도 더위가 끼여들 틈이 없어 계곡안은 냉기류가 감돈다. 5m 높이에서 떨어져 하얀 포말을 일으키는 중원폭포와 바위에 부딪혀 하얀 웨딩드레스를 펼친 듯이 떨어지는 치마폭포도 보는 이의 가슴을 시원하게 쓸어내려 준다. 도일봉에는 소나무가 많아서 산행길 내내 소나무숲향기가 함께 해서 더욱 좋다.
목록보기
관련문의 :
산림휴양등산과 전동진, 042-481-4150
TOP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