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축령산 산림청 소속 숲해설가팀 칭찬합니다.

등록일 : 2019-05-01

조회 : 156

전라남도에서 시행하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에 참가 중입니다.
오늘 오후 예정되어 있던 농장견학이 취소되면서 전화로 부랴부랴 축령산 숲해설을 부탁드렸습니다.
급한 요청에 친절하게 응대해주셨고 열한 명의 저희 작은 단체를 위해 김상기 씨를 포함한 두 분의 해설가 선생님들이 동행해주셨습니다.

저희들이 원하는 학습시간과 산책코스를 먼저 여쭤봐 주셨고 저희 의견에 긍정적으로 응해주셨습니다.
약 두 시간에 걸친 산행시간 동안 산야초, 나무, 인물, 새, 독초 등 폭넓은 주제에 관해 좋은 가르침 주셨고
다양한 질문과 요청에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헤어질 땐 아쉬우셨는지 김상기 선생님은 손수 제작하신 편백씨 반지를 우리 한 명 한 명에게 나눠주셨어요.
값을 매길 수 없는 소중한 선물입니다.

중간에 우연히 숲속에서 흡연자를 목격한 일도 있습니다. 방금까지 천사같았던 숲해설가 선생님들이 갑자기 호랑이로 돌변하시더니
그분이 얼어붓게끔 경고하시더군요. 얼마 전 강원도 산불을 상기시켜 주셨고요. 자연을 소중히 여기시고 원리원칙대로 성실히
근무하시는 우리 숲해설가 선생님들에게 무한한 신뢰와 존경심을 보냅니다.

지금껏 축령산도 여러 차례 다녀봤고 기타 많은 산들을 개인적으로 여행했습니다.
숲해설을 경험한 건 이번이 처음인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첫인상을 갖게 되었습니다.
숲해설을 들을 수 있게끔 제도를 마련해주신 산림청 관계자분들께 먼저 감사드리고,
오늘 저희들과 동행해주신 김상기 씨를 포함한 숲해설가 선생님들에게도 거듭 고마움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건강하시고 계속 좋은 일 해주세요.

김명옥 올림.
작성자
김명옥 
첨부파일
  • DSCN4504.JPG [1060021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 DSCN4505.JPG [1070918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 DSCN4506.JPG [1125200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 DSCN4512.JPG [1055762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댓글등록
댓글등록
회원가입
등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