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과 산림산업인 여러분,
그리고 산림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제36대 산림청장 김인호입니다.
우리나라 국토의 63%를 차지하며, 연간 408조원의 가치를 창출하는 소중한 자산인 산림을 책임지는 산림청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무척이나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이재명 정부의 산림과 임업분야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국정비전을 실현하고,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국민’을 구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중점 과제를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산불, 산사태 등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국가안보 수준으로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둘째, 온실가스 감축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산림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58만 산림산업인과 220만 산주 지원을 강화하고,산림을 지역소멸 대응 핵심 자산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산림을 안전한 일터이자,국민 모두가 산림복지서비스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남북관계 개선과 국제사회 리더십 강화에 산림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과 산림산업인 여러분, 그리고 산림공직자 여러분!
저는 산림과 임업의 발전을 위해 고생을 무릅쓰고 부지런히 노력하는 ‘각고면려(刻苦勉勵)’의 자세로 국민 여러분과 함께 국민주권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산림행정 및 임업에 대한 건의, 정책 제안 등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과 의견을 언제든지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