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건강의 숲

자연과 떨어져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숲은 정신적, 육체적 위안이요 안식처이다. 숲이 주는 이러한 치유적 기능을 알아 보고 필요성을 꼭 알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지 숲을 보는 것만으로도 심리적인 치료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며 우울증 환자, 알코올중독자, 말기암 환자들이 숲을 찾아 치료를 하고 있다.

숲속의 케겔운동과 숲속 걷기
숲속의 케겔운동과 숲속 걷기출산과 임신을 반복하여 심신이 지친 중년의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숲속에서 하는 여러가지 동작으로 생활의 활력을 찾고 숲속 걷기와 더불어 퇴화 되어가는 우리들의 감성을 발끝에서 일깨우는 체험입니다.

아토피, 천식환자를 위한 피톤치드

환경병으로 일컬어지는 아토피와 천식을 피톤치드라는 방향성 물질로 인체에 흡수되어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효과로 치유적 기능을 겸한 프로그램입니다.

숲속에서의 명상과 요가
숲속에서의 명상과 요가숲속명상은 숲속을 천천히 산책하듯 걸을면서 자연의 기운을 몸에 받아들이는 명상법입니다. 명상과 더불어 요가동작으로 지친심신에 활력을 넣고 새소리, 바람소리, 나무 속삭이는 소리에 나의 세포들의 깨어나며 몸속 진동을 느끼는 그것은 내안의 기운과 밖의 기운과의 멋진 조화이고 하나됨을 일깨워주는 시간입니다.

산악마라톤과 함께 하는 뜀박질

맑은 물 푸른 숲으로 둘어싸인 청풍호의 아름다운 주변의 명산인 금수산자락에서 펼쳐지는 산악마라톤 대회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달리는 즐거움을 한껏 만끽하면서 단순히 달리는 것을 떠나 자연과 인간이 함께 하는 친환경 레포츠를 즐겨보는 기회의 장입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