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목재와 건강

현대인에게 유용한 역할을 하는 목재의 다양한 역할을 알아보자.
국민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생활수준의 향상 및 도시화에 따라 자연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된다. 따라서 심신이 지친 현대인에게 피로를 달래주며 마음의 평안을 찾는것이 중요하다. 목재는 습도 유지, 알레르기, 아토피피부염 억제 , 생활소음과 암발생을 줄여주는 등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파수꾼으로 각광받고 있다.

목재가 콘크리트나 금속, 플라스틱과 다른점

급격한 경제성장과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건축자재나 건축방법이 등장하면서 주거생활은 크게 변하고 있다.
철근 콘크리트, 비닐, 고무, 철판에 플라스틱으로도 부족함이 있다. 보다 생활이 편리해지고 생활이 즐거워진 반면에 무엇인가 부족함을 느끼기 때문에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향수를 느끼게 된다.

병은 아니지만 신체의 어딘가 상태가 이상한것을 느끼는 不定愁訴(부정수소)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으며, 心身症에 시달린느 현대인의 현대병이 되고있다. 현대인이 필요로 하는 것은 필로를 달래줄 수 있는 편안함이다. 이러한 역할을 목재가 충분히 충족시켜주고 있다.
금속이나 콘크리트, 플라스틱에서는 느낄 수 없는 쾌적한 공간을 목재가 만들어 주고 있다. 자연으로부터 만들어지는 천연소재 '목재'가 건강에 좋다는 것이 이제 새롭게 인식되고 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3.7/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