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민근식
제보일 2018.05.23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소나무 관리법
발견장소 발견일
발견경위
피해본수 면적(ha, 평)
피해증상 소나무에 병충해에 걸리지않고 건강하게 잘키울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리방법문의 드립니다. 나무소독이나? 병충해 예방약 은 무엇을 써야하나요~? 자문 부탁드립니다 감합니다.
답변 산림병해충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소나무 뿐만 아니라 수목에서 병해충 관리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병해충 방제는 미리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관심을 가지고 살피다가 피해가 보이면 조기에 처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미리 예방한다고 병해충이 발생하지도 아니 했는데 미리 약제 방제를 하는 것은 환경, 식물, 기타 모든 생물에게 악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한마디로 요약하면 조기예찰, 초동방제 입니다. 병해충이 발생한 초기에 정확한 해충 피해와 병명을 알고 그기에 꼭 맞는 등록된 약제를 살포하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대부분 약제를 살포하지 않아도 물리적으로 제거가 용이 하므로 약제의 오남용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상황은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와 부설 나무병원(02-961-2677)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겟습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3.6/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